티스토리 뷰
목차
날씨가 따뜻해지면서 감기와 호흡기 질환을 호소하는 사람들이 늘고 있습니다. 미세먼지와 황사의 계절이 다가오고 있습니다. 이맘때면 목감기에 좋은 차들이 많이 있습니다. 인후통에 가장 좋은 차는 어떤 것들이 있는지, 어떤 효과가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유자차
감기에 유자차가 좋다는 사실은 이미 널리 알려져 있습니다. 레몬의 3배에 달하는 비타민 C를 함유하고 있어 호흡기 질환의 예방 및 개선에 특히 좋은 차이며, 염증을 진정시키는 "차"입니다.
편도선염, 후두염, 비염 등 호흡기 질환으로 인한 각종 염증 증상 완화에 도움을 주는 성분이 매우 많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도라지차
도라지는 기본적으로 따뜻한 성질의 식물이라 감기 예방에 많이 이용되고 있습니다. 따라서 기온차가 심한 시기, 추운 겨울철에 차로 마시면 날씨로 인한 기침과 감기 증상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도라지에는 사포닌이 풍부하여 쓴맛을 내며 기관지 점막을 보호하고 면역력을 높여주며 호흡기의 점액 분비를 크게 높여 기침을 멎게 하고 가래를 밖으로 내보내는 데 도움을 줍니다.
모과차
모과에는 비타민 C, 구연산 및 사과산이 함유되어 있어 신진대사에 도움을 주어 감기와 기침에 효과적입니다. 또한 탄닌과 사포닌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그 성분은 천식 및 폐렴과 같은 호흡기 질환에 효과적입니다.
대추차
대추차는 면역 체계를 강화합니다. 대추차는 추운 계절에 특히 인기가 있습니다. 이것은 체온을 높이고 신진대사를 촉진하며 면역력을 강화하는 것입니다. 면역력은 건강한 신체를 유지하기 위한 기본 조건입니다. 따라서 정상적인 면역관리에 주의를 기울이는 것이 좋습니다. 특히 일교차가 큰 계절과 기온이 떨어지는 겨울에 대추차를 꾸준히 마시면 면역력 강화에 큰 도움이 됩니다.
또 다른 대추차의 효능은 염증을 없애는 데 도움이 됩니다. 대추는 해독작용과 항염작용이 뛰어나 체내에 축적된 염증을 제거하고 통증을 완화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호흡기 질환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므로 감기에 대추차를 마시면 기침을 멎게 할 수 있습니다.
페퍼민트차
페퍼민트는 호흡기 건강을 돕고, 가래와 콧물을 완화하고, 코막힘, 감기, 기관지염, 천식, 폐렴, 부비동염 및 후두염을 완화하는 탁월한 차입니다.